(팀 미다스와 함께 원서 읽기)
1943년 출간 된 생텍쥐페리의 ‘어린 왕자’는 지금까지 전 세계의 언어로 번역되어 약 2억 부 이상 판매된 최고의 베스트셀러이다. 과연 읽어보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 여겨질 만큼 너무나 유명한 책이다. 이야기는 한 조종사가 엔진 고장으로 사막에 불시착하면서 시작된다. 엔진 수리를 하고 있던 조종사의 앞에 한 소년, 바로 어린 왕자가 나타난다. 어린 왕자는 조종사에게 양을 그려달라고 부탁하면서 자신의 경험담을 말하기 시작한다. 그런데 그 이야기는 너무나 놀라운 것이었다. 왜냐하면 여러 별을 여행한 내용이었기 때문이다. 어린 왕자와 꽃 이야기, 왕과 술꾼, 사업가와 철도원, 지리학자 등……. 조종사는 어린 왕자가 특별한 존재임을 알게 되지만 슬픈 이별을 해야만 한다.
◆작가 소개◆
앙투앙 드 생텍쥐페리(1900년~1944년)는 프랑스의 작가이자 비행기 조종사(공군 장교)였다. 1927년 <남방 우편기(Courrier Sud)>를 집필하여 작가로 데뷔. 1931년 <야간 비행(Vol de Nuit)>으로 페미나 문학상 수상. 비행 조종사로서 참전한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 작품을 남겼다. 1943년 어린 왕자 발표하였고, 1944년, 지중해 상공에서 정찰 비행 중 실종되었다.
주요 작품 : 인간의 대지(Terre des Hommes)/ 전시 조종사(Pilote de Guerre)/ 어린 왕자(Le Petit Prince)/ 성채(Citadelle)